장수군자원봉사센터, 아나바다 행복나눔 장터 운영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-07-02 09:12 조회4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장수군자원봉사센터, 아나바다 행복나눔 장터 운영
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주최, 장수군자원봉사센터(이민호)가 주관한 ‘생활 속 자원순환 함께 만들어가요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’가 지난달 28일 장수누리파크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.
이번 행사는 장수군여성단체협의회 11단체(고향주부모임,농가주부모임,장수군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,장수군새마을부녀회,생활개선연합회,여성체육연합회,장수군의용소방대여성연합회,대한적십자장수지구협의회,한국여성소비자연합장수군지부,한국여성농업경영인협회,한국부인회), 나눔과 행복 사회적 협동조합 장수군지부, 지역주민 13팀이 참여해 집안에서 발생하는 자기에게 필요 없는 물품을 적정하게 재활용하거나 처리하는 방식으로 자원의 순환 과정을 환경 친화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군민에게 알리고 이날 판매금액 40%로는 기부금으로 내놓았다.
또한 나만의 장미 디퓨져 만들기, 나만의 소품 만들기, 업사이클링 일환으로 재활 용기를 활용한 반려식물 만들기 등 체험 부스도 같이 운영했다.
이희숙 센터장은 “군민이 직접 지역사회에 참여해 물건 재사용을 통해 자원낭비를 막고, 환경도 보호하자는 대안적 소비문화를 확산하고 기부하는 즐거움도 전해 줄 수 있는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의 장을 마련했다”며 “수익금은 연말에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기부해 지역 복지 발전에도 이바지 하겠다”고 말했다.
/장수=유기종 기자
전북을 바꾸는 힘! 새전북신문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